MY MENU

투고규정

『열린유아교육연구』 투고규정

1.「열린유아교육연구」학회지의 발행일과 원고 마감일은 다음과 같다.

1호 2호 3호 4호 5호 6호
일반 투고 마감일 전년도
11월 30일
1월 31일 3월 31일 5월 31일 7월 31일 9월 30일
긴급 투고 마감일 1월 31일 3월 31일 5월 31일 7월 31일 9월 30일 11월 30일
학회지 발행일 2월 28일 4월 30일 6월 30일 8월 31일 10월 31일 12월 31일

 

2. 원고 제출 자격은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회원에 한하며(공동연구자 포함), 단 본회에서 특별기고를 요청한 경우에는 예외로 인정할 수 있다.

3. 원고를 투고하는 경우 아래의 항목을 준수한다.

1) 투고 원고는 유아교육 관련 학술논문으로 제한하며 타 논문의 내용을 표절한 경우, 타 학술지에 동시 투고하는 경우, 타 학술지에 기 발표된 경우에는 투고할 수 없다.

2) 투고 원고가 소정의 심사결과를 거쳐 게재되는 경우 게재된 논문의 저작권은 연구자와 본 학회가 공동으로, 전송권은 본 학회에 귀속됨을 동의한다.

4. 투고 원고 분량은 가능한 한 A4 용지 20매 내외로 하며 (글자크기 10포인트 가로 80열×세로 32행) 30쪽을 넘지 않는다.

5. 투고 논문요령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투고 논문의 전체 저자는 학회 홈페이지에 가입한다.

2) 본 홈페이지에 탑재된 <논문 투고 신청서 및 윤리서약서>를 다운받아 작성한다.

3) 투고 논문은 <학회지 게재원고 작성 요령>에 따르며, 투고 논문의 본문 및 참고문헌의 작성 양식은 <학회지 게재원고 작성 예시>를 다운받아 작성한다.
* 투고 논문의 작성양식에 기재되지 않은 참고문헌 양식은 최신 APA 스타일을 기준하여 따른다.

투고신청서 및 사전점검표  학회지 게재논문 작성예시 학회지 게재논문 작성요령

4) 작성된 투고 논문은 KCI유사도 검사를 실시한 후 투고신청서 상에 유사도 검사 결과를 기입하고, KCI유사도 검사 결과지를 투고신청서 및 투고논문과 함께 온라인 투고 시스템에 탑재한다. KCI유사도 검사 결과 유사도가 15%이상 일 경우 편집위원회에서 투고를 거부할 수 있다.

5) 투고 논문의 모든 저자 정보(소속, 직위)는 투고신청서에 정확히 기재한다. 단, 투고자가 현재 소속이 없는 미성년자의 경우 최종 소속, 직위, 재학년도를 정확하고 빠짐없이 기재한다.
* 투고 당시 투고신청서에 누락된 저자의 경우 게재논문 확정 시 추가될 수 없다.

6. 논문 투고 요령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논문을 투고하고자 하시는 회원은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홈페이지 <http://open33.or.kr>에 가입한다.

2) 홈페이지 <논문투고>란 <투고 규정>에서 논문 투고신청서 및 윤리서약서, 논문 작성 예시, 논문 작성 요령을 다운받아 열린유아교육연구 양식에 맞추어 작성한다.

3)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온라인 투고시스템에 접속한 후 투고 정보를 입력하고 논문 원문파일(반드시 투고자 정보 삭제), 논문 투고신청서 및 윤리서약서, KCI유사도검사파일을 등록한 후 ‘제출’ 버튼을 누른다.

4) 투고 및 심사의 전 과정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5) 공동연구의 경우 공동연구자 전원이 회원가입 완료된 상태이고, 투고 당시 당해년도 연회비가 납부된 상태이어야 한다.

7. 논문 투고자는 소정의 심사료를 부담하여야 한다.

8. 심사는 투고자의 당해년도 연회비 및 투고료 납부를 확인 후 진행된다. 연회비와 논문 투고료, 재심료의 금액과 납부 방법은 학회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른다.

9. 이 규정은 제28권 제3호 게재부터 적용한다.

논문 투고신청서 및 윤리서약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