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모시는 글

모시는 글



유아교육·보육관계자 여러분.

인사드립니다.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장 유구종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학문 교류도 원활하지 못한 요즘 변함없는 격려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학회에서는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21세기 인류문명사회를 위한 세계 유아교육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UN에서 발표한 데이터들과 미래학자들이 예측하는 전망들을 살펴보면 오늘의 어린이들이 살아가야 할 21세기 인류문명사회는 매우 우려스럽다는 것을 부인하기 어렵습니다.

이미 ‘코로나’ 사태로 인해 현시대의 인류들이 고통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염병 사태는 이미 미래학자들에 의해 2015년에 예견되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에 대한 대비를 소홀히 했고, 우리는 지금 그 결과에 직면하고 있는 것 또한 부인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 학회는 21세기 인류문명사회 번영을 위한 유아교육의 방향을 탐색하고 코로나와 누리과정이라는 키워드를 포함하여 그 과제는 어떤 것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담론의 장을 열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세계 유아교육자들의 견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유아교육이 세계의 유아교육을 선도하는 기반을 형성하고자 합니다. 이것이 우리 학회에서 추구하는 금 번 학술대회의 목적입니다. 금 번 학술대회를 통하여 여러분 모두가 21세기 인류문명사회를 창조하는 위대한 유아교육자로서의 자긍심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장 유구종